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미국서부 2014

Monument Valley Navajo Tribal Park

by 리얼 스타 2014. 9. 2.

 

 

 

콜로라도 대고원 지대의 유타와 애리조나의 경계지점에 위치한 모뉴먼트밸리는 광활한 대평원 지대에 뷰트(Butte)라고 불리는 고립된 거대한 암석기둥과 절벽이 원시의 제단을 연상 시키는 곳이다.

역마차, 황야의 무법자 등 많은 서부영화의 배경이 되었고 현존하는 미국의 최대의 인디언 부족인 나바호(Navajo) 인디언들의 삶의 터전인 이곳은 미국 서부 개척시대 때 백인들과의 싸움에서 패한 그들의 불행한 역사의 가슴 아픈 기록의 장소이자 성지이다.

 

나바호 자치지역에 살고 있는 나바호 부족의 인구는 18만 정도에 불과하지만 애리조나의 그랜드캐니언 동북쪽부터 유타 주의 남부 일부, 뉴멕시코 주의 서부, 콜로라도 주의 남서부 끝까지 4개 주에 걸쳐 있는 나바호 인디언 자치구(Navajo indian reservation)는 그 면적만도 남한의 2/3(67,339)가 넘는 거대한 지역이다.

 

모뉴먼트밸리는 자치구 서북쪽의 끝에 위치한 371면적의 나바호 부족공원이다.

인디언들은 모뉴먼트밸리를 Tse bii' Ndzisgaii라고 하는데 돌들의 골짜기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모뉴먼트밸리의 정식명칭은 모뉴먼트밸리 나바호 트라이벌 파크(Monument Valley Navajo Tribal Park)이다.

이 지역은 미국의 국립공원이 아닌 나바호 자치 부족공원으로 미국정부는 이 지역에 재산권을 행사하지 않는다.

 

나바호 인디언들의 자치정부가 운영을 하며 나바호 트라이벌 파크는 나바호 인디언들이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부족공원으로 나바호 인디언 자치구역내에 5개 지역이 운영되고 있다.

그 중 하나인 모뉴먼트밸리는 나바호족 자치정부에 의하여 19587월 부족의 공원으로 지정, 일반 관광객이 자유로이 방문할 수 있게 만든 곳이다.

 

 

 

 

 

 

 

 

 

 

 

 

 

 

 

 

 

 

 

 

 

 

 

 

 

 

 

 

 

 

 

 

 

 

 

 

 

 

 

                                              

'해외여행 > 미국서부 2014'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ad Horse State Park  (0) 2014.09.02
Arches National Park  (0) 2014.09.02
엔텔롭 캐년  (0) 2014.09.02
호스슈벤드  (2) 2014.09.02
그랜드캐년 사우스 림  (0) 2014.09.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