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호주서부 2014

카리지니 국립공원 3- 녹스 고지

by 리얼 스타 2014. 2. 12.

 

 

 

녹스 고지(Knox Gorge)는 평지와 고지가 적당히 반복해 나타나는 지형을 갖추고 있다.

 

카리지니 국립공원을 처음 찾는 이들에겐 고지의 급경사에 대한 적응력을 기를 수 있는 가장 좋은 구간으로, 마치 입문 코스와도 같다.

 

길이는 약 2km, 왕복 3시간 정도면 통과할 수 있다. 비교적 무난한 구간이긴 하지만, 칼날 같이 가파른 코스도 종종 나타나기 때문에 제대로 된 등산화는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

 

 

 

 

 

  

 

초록색 선인장처럼 보이는 따끔거리는 둥근 덩어리의 풀들 사이의 붉은색 흙길을 따라 10분 가량 내려오다 보면 발 아래로 낭떠러지가 아찔하게 펼쳐지고 오른쪽으로 테일러스 슬로프(Talus slope)가 나타난다.

 

 

 

 

  

 

그렇게 30분 정도 내려오면 시야가 훤히 트이는 넓고 편평한 암석과 계곡이 나타나며 녹스 고지의 바닥에 도달하게 된다.

 

녹스 고지 바닥에 도달한 뒤 왼쪽과 오른쪽 양 방향으로 이어져 있는계곡을 따라 꽤 넓은 가장자리를 걸으며 끝까지 진행하면 된다.

 

 

 

 

 

 

 

 

 

 

 

 

 

 

 

 

 

 

 

 

 

 

 

 

 

 

 

 

 

 

 

 

 

 

 

 

 

계곡 물을 따라 20분 정도 걷다보면 바위와 바위 사이의 간격이 점차 좁아지다가 계곡이 더 이상 이어지지 않는다.

 

이 곳에서 녹스 고지의 최고 난이도 클래스6의 지형이 펼쳐진다. 전문 장비를 갖추지 않았다면 더 이상의 진입을 고려해 보자.

 

이곳에서 쳐다보는 녹스고지의 절경은 너무 아름다워 눈을 돌리기 이쉬운 곳이다.

 

 

 

 

 

 

 

 

 

 

 

 

 

 

 

 

 

 

 

 

 

 

 

 

 

 

 

 

 

 

 

 

 

 

 

 

 

 

 

 

 

 

고지 트레일을 끝낸 다음엔 전망대를 가볼 것을 추천한다.

 

녹스 고지를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도록 아주 가까운 곳에 전망대가 있다. 안내판에는 300m이고 왕복 30분 걸린다고 적혀있으나, 실제 느끼기로는 왕복 100m 정도로 아주 가깝게 느껴진다.

 

전망대에서 사진을 찍고 돌아와도 걸리는 시간이 15분 정도에 불과하다 

전혀 힘들지 않고 거리가 가까우므로 녹스 고지 트레킹을 끝낸 뒤 들려볼 만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