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하와이 2012

하와이 알라모아나 비치공원

by 리얼 스타 2012. 9. 29.

 

Beautiful Alamoana beach Park on the Island of Oahu 

알라모아나 비치 파크는 와이키키 서쪽에 위치해있으며 넓이가 약 77에이커, 둘레가 약 3.5km로 인위적으로 만든 매직 아일랜드까지 포함하면 해변길이가 총 5km에 달한다.

 

암초 지대를 인공적으로 개간하여 만든 공원으로 푸른 잔디밭이 드넓게 펼쳐져 있는 곳이다.

와이키키 비치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 사람들도 가족단위로 소풍을 와서 바베큐를 구워먹기도하고 일광욕도하며 휴식을 즐기는 곳이다.

해안경비대, 샤워대, 공중화장실, 공중전화기, 테니스코트, 피크닉테이블, 간단한 운동기구(한국 약수터에서 볼 수 있는 철봉, 구름다리 등), 넉넉한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있다.

 

매직 아일랜드는 강한 파도로 인한 모래사장의 침식작용과 소용돌이 현상을 막기 위해 무거운 암벽으로 만들어진 방파제가 놓여져 있고, 방파제 건립으로 인하여 안쪽에는 잔잔한 풀이 형성되어 어린이들이 수영하기에 안성마춤이다.

 

우리가 도착한 날이 토요일이라서 그런지 결혼 웨딩 사진을 찍는 신혼 예비 부부도 많이볼 수 있었다.

맑은 날씨에 넓고 시원한 풍경은 마음까지 시원함을 더해준다.

 

 

 

 

 

 

 

 

 

 

 

 

 

 

 

 

 

 

 

 

 

 

 

 

 

 

 

 

 

 

 

 

 

 

 

 

 

Ala Wai Yacht Harbor & SUP Surfing  이곳은 바다가 잔잔해서 카약이나 서서 노를 젖는 서핑(Stand Up Paddle Surfing)이 많은 곳이다.

비치를 따라 와이키키 쪽으로 더 걷다보면 매직 아일랜드를 둘러싸고 있는 산책로에, 많은 사람들이 조깅을 하거나 낚시를 하고 있다.

곳곳에 벤치가 있으며, 금요일 저녁에는 알라와이 요트 선착장 쪽으로 불꽃이 터지는 아름다운 광경도 볼 수가 있다.

 

 

한 아이가 낚시를 하고 있다.

한 참을 바라 보았지만 여의치 않은 듯.

 

 

 

 

푸른 바다와 요트, 고층 빌딩이 어울려 아름답기가 그지 없다. 요트에 실려 바다로 떠나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