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스페인 포루투갈 모로코 2012

2012 스페인 포르투갈 모로코 여행 (5) - 벨렘탑

by 리얼 스타 2012. 7. 8.

 

벨렘탑

바다와 강이 만나는 지점에 서 있는 이 탑은 당초 물 속에 세워졌으나, 테주강의 흐름이 바뀌면서 물에 잠기지 않게 되었다고 한다.

 

1515~1521년에 건설되었으며 나비가 물 위에 앉아 있는 것처럼 보이는 마누엘 양식의 3층 탑이다.

아름다운 테라스가 있는 3층은 옛날 왕족의 거실로 이용되었으며, 지금은 16~17세기의 가구가 전시되어 있다.

 

2층은 포대로 항해의 안전을 수호하는 '벨렘의 마리아 상'이 서 있으며, 1층은 스페인이 지배하던 시대부터 19세기 초까지 정치범 감옥으로 사용되었다.

스페인 지배에 저항하던 독립운동가, 나폴레옹 군에 반항하던 애국자, 진보주의자들이 만조 때에는 물이 들어오고 간조 때에는 물이 빠지는 이 감옥에서 고통스러운 옥살이를 했다.

 

대항해시대에는 리스본 항구를 떠나는 모험가들을 전송하고 오랜 항해를 마치고 고국으로 돌아오는 모험가들을 가장 먼저 반갑게 맞이하는 탑으로, 항해가들에게는 정다운 존재였다고 한다.

 

 

 

 

 


 

 

발견기념비

벨렘지구의 테주강변에 있으며,대항해시대를 열었던 포르투갈의 용감한 선원들과 그들의 후원자들을 기리는 기념비이다.
엔리케 항해왕 사후 500주년을 기념하여 1960년에 세워졌으며, 기념탑이 있는 자리는 바스코 다 가마가 항해를 떠난 자리라고 한다.
항해 중인 범선 모양을 하고 있는데, 위에는 수많은 인물 조각상이 있다.

 


 

 

 

 


 

 

 

 


 

 

 

 

 

 

벨렘지구 공원 풍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