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13

지구과학교사들의 아이슬란드 지질여행 52-헤들나르 헤들나르는 스나이페들스네스반도의 아래쪽에 위치한 작은 마을이다. 헤들나르에서 아르나르스타피까지 이어지는 해안선은 유명한 자연 보호 지역으로 서부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유명한 코스 중 하나이다. 2.5km의 하이킹 코스는 바다로 이어지는 웅장한 해식 아치인 가트클레투르Gatklettur를 포함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 바드스토바Baðstofa 동굴은 판상절리와 초록빛 바닷물이 조화를 이루는 특유의 모습으로 인해 유명하다. 이 지역에서 가장 눈에 띄는 또 다른 자연경관은 굴뚝 모양의 특이한 암석 구조물과 거대한 새들이 무리 지어 사는 절벽이다. 2018. 10. 11.
지구과학교사들의 아이슬란드 지질여행 51-론드랑가르 론드랑가르 Lóndrangar 스나이페들스요쿨국립공원 남부에 위치한 론드랑가르 해안 절벽은 아름다운 절경이 유명한 곳이다. 이곳에는 두 개의 큰 바위가 서있는데, 이 바위는 침식에 강한 화산암체가 남아 있는 것으로 높이는 각각 75m, 61m이다. 론드랑가르는 바다 쪽으로 뻗어 있는 거대한 성처럼 보이는데, 높고 긴 절벽에는 수많은 갈매기와 바다오리들이 앉아있는 광경을 볼 수 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스나이페들스요쿨을 뒤로하고 약 5분만 걸어가면 도착한다. 2018. 10. 11.
지구과학교사들의 아이슬란드 지질여행 50-듀팔론산두르 비치 듀팔론산두르 해변dms 스나이페들스요쿨국립공원 남부에 있다. 이곳은 해안을 따라 바다로 이어지는 높이가 매우 높은 극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절벽이다. 듀팔론산두르 비치는 용암의 잔재가 바다에서 솟아오르는 듯한 신비한 형태의 바위들이 있고 아름다운 자갈로 덮인 검은 모래 해변이다. 해변에는 다양한 크기의 돌들이 펼쳐져 있으며, 해안가에 형성된 해안지형은 아름다워 감탄을 자아낸다. 이 해변에는 4개의 크기가 다른 바위가 있는데, 무게가 달라서 큰 것부터 strong, half strong, half as good, lightweight란 의미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이 돌을 들어 올려서 어부들이 서로의 힘을 비교해보곤 했다고 한다. 해변에 도착하면 남파선의 잔재가 흩어져 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2018.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