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하와이 2015 겨울

마우이 - 나카렐레 블로우홀 Nakalele Point and Blowhole

by 리얼 스타 2015. 2. 18.



마우이 북서부에 위치한 나카렐레 블로우홀은 카홀루이 공항에서 출발하면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다.


카팔루와 나카렐레 포인트, 와일루쿠를 순환하는 북서쪽 지역은 매우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하쿨로아 마을을 지나 북쪽으로 좀 더 달려 파파나라호아 포인트의 해안선 전망대에 도착하게 되고 여기서 조금 더 가면 나카렐레 블로우홀의 표지판을 만날 수 있다.


표지판은 운이 좋아야 찾을 정도로 작고 초라하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호놀루아 베이를 지나서 찾아오는 경우 BLOWHOLE 이라 쓰여 있는 표지판이 있는 두 번째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것이 좋다.













 

 

지질학적으로 블로우홀은 바닷물로 인해 생긴 동굴이 육지 쪽으로 커지고 수직의 벽을 만들며 위로 성장함에 따라 그 구멍이 표면에 드러나게 된 것이다.


표면에 드러난 이 구멍은 그 동굴과 바람의 통로가 된다. 날씨 상태의 조건이 잘 맞으면 그 구멍에서 위쪽으로 높게 폭발적으로 물이 솟구치게 된다.


블로우홀은 또한 폐쇄된 지하 시스템과 표면 사이의 압력 차이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표면의 작은 구멍을 통해서 바람이 불게 되는 흔치 않은 지질학적 현상을 이르는 말이기도 하다.


























주변에 하트 모양의 바위가 있어 연인들이 추억의 사진을 남기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