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하와이 2015 여름

지구과학교사들의 하와이 지질여행

by 리얼 스타 2015. 4. 12.

지구과학교사들의 하와이 지질여행

 

20091, 20여 명의 지구과학연구회 교사들과 첫 번째 하와이 연수를 다녀온 이후 하와이 지역을 수차례 다녀올 기회를 얻게 되었다.

그리고 이제 다시 17명의 교사들과 함께 여섯 번째 하와이 여행길에 올랐다.

효율적인 답사를 위해 매월 세미나를 통해 각자 담당한 지역의 하와이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명소와 다양한 지구과학적 요소들을 조사하고 발표를 하며 준비를 하였다.

 

드디어 20151, 13일간의 일정을 통하여 하와이 제도의 섬들을 구석구석 살펴보고 섬들 안에 숨겨진 정보들을 마음에 담고 왔다.

하와이는 천문학과 화산지형을 학습할 수 있는 살아있는 박물관이었고 여행의 즐거움은 보너스였다.

이제 보고 얻은 자료들을 잘 다듬어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유익한 정보로 만들고자 한다.

또한, 교실에서 만날 학생들과 답사에 함께하지 못한 동료 교사들을 포함한 모든 독자에게 우리가 보고 느끼고 체험한 것들을 나누기 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자료들을 정리하였다.

 

이 책은 많은 여행자가 찾는

하와이 제도에 위치한 4개의 섬인 오아후, 빅 아일랜드, 마우이, 카우아이 지역에 대하여 부담 없이 읽어 나갈 수 있도록 지역 정보를 중심으로 기술하였으며,

더불어 하와이 섬이 어떻게 탄생했고 우리가 보는 아름다운 경관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지구과학 관점을 간략히 덧붙였다.

또한, 글과 함께 아름다운 하와이의 풍경을 눈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많은 사진을 배치하였다.

 

 

 

알로하! 하와이!

맑고 푸른 바다와 반짝이는 하얀 모래사장, 130개 이상의 신비한 화산섬을 가진 꿈의 여행지. 곳곳에 숨겨진 인기 관광지와 뜨거운 용암이 흐르는 하와이의 광활한 대자연을 마주하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거기에 쇼핑과 미식의 천국 오하우 섬에서 순수하고 웅장한 고대의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카우아이 섬에 이르기까지 이웃 섬의 명소와 맛집, 다양한 매력으로 여행자들을 불러 모으는 하와이의 숨은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지구과학적 관점을 더해 볼수록 숨은 매력이 드러나는 비밀의 정원 같은 곳, 하와이로 떠날 준비가 되었는가?

 

, 이제 18명의 지구과학연구회 교사들과 함께 아름다운 하와이로 떠나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