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북부이탈리아 돌로미티 2023

베로나 Verona

by 리얼 스타 2023. 8. 15.

 

 

 

2023. 7. 23.

오늘은 본격적으로 돌로미티까지 가는 일정이다. 

피렌체에서 450km, 거의 하루동안 이동하는 날이다.

불로냐와 베로나를 거쳐 서부 돌로미티 오르티세이까지 가는 일정이다.

베로나는 2019년에 거쳐갔던 곳으로 원형 경기장이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곳이다.

 

 

 

베로나 아레나 Arena di Verona

 

 

베로나 아레나 Arena di Verona

 

 

베로나 아레나 Arena di Verona

 

 

필라르모니코 (Teatro Filarmonico) 오페라 극장

 

필라르모니코 (Teatro Filarmonico) 오페라 극장

 

 

필라르모니코 (Teatro Filarmonico) 오페라 극장

 

 

 

브라 광장 Piazza Bra, 필라르모니코 극장과 베로나 아레나 사이에 위치한다.

 

 

지난 번 베로나 여행은 아레나 주변만 돌았지만, 이번 여행은 베로나 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장소를 찾아갔다.

그곳이 바로 언덕 위에 위치하는 산 피에트로 성 Castel San Pietro이다.

산 피에트로 성 Castel San Pietro에서 내려다 보이는 베로나는 아디제 Adige 강이 가로 흐르며, 기대 이상의 아름다운 도시 경관을 보여 주었다. 

 

 

 

 

 

베로나 대성당 Cattedrale di Santa Maria Matricolare

 

 

 

산 정상에 보이는 루르드 성모 마리아 수도원 Santuario della Madonna di Lourdes

 

 

앞 누오보 다리 Ponte Nuovo, 뒤 나비 다리 Ponte delle Navi

 

 

앞쪽이 펠레그리니 교회 종탑, 뒤쪽 종탑이 람베르트 기념탑이다.

 

 

베로나 대성당 Cattedrale di Santa Maria Matricolare 의 뒷모습과 종탑

 

 

 

베로나(Verona)는 이탈리아 북부 베네토주 아디제 Adige 강 유역에 위치해 있는 도시이다. 또한 베로나는 전통 미술품과 건축물, 공연예술 문화가 많이 남아있는 북이탈리아의 주요 관광지이며, 베로나의 인구는 2015년 기준으로 약 260,000명이다.

베로나는 매년 여름에 열리는 오페라 축제로도 유명하다. C.E. 30년경에 지어진 로마 시대 원형경기장(arena di Verona)에서 베르디를 비롯한 유명 작곡가들의 오페라가 공연되는데, 거대한 석조 원형 경기장에서 연주되는 오페라 아이다는 특히 장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1564~1616)의 작품 로미오와 줄리엣, 베로나의 두 신사, 말괄량이 길들이기의 이야기 배경이 되었다. 관광 명소로는 줄리엣의 집, 포르타 레오니, 포르타 보르사리, 시뇨리 광장 등이 있다. 요새도시로서의 건축사적 가치가 인정되어 도시 자체가 2000년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다.

 

 

 

'해외여행 > 북부이탈리아 돌로미티 2023'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로미티-세체다 Seceda  (0) 2023.08.15
돌로미티-몬테 파나 Monte Pana  (0) 2023.08.15
피렌체 Firenze  (0) 2023.08.15
시에나 Siena  (0) 2023.08.15
피엔차 Pienza  (0) 2023.08.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