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스위스 이탈리아 2023

이탈리아 - 콜로세움

by 리얼 스타 2023. 12. 19.

 

콜로세움은 (190 x 155미터) 크기의 콜로세움은 로마 세계에서 가장 큰 원형 극장이었다.

적절한 지지를 제공하기 위해 언덕을 파낸 초기의 많은 원형극장과는 달리, 콜로세움은 돌과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자립형 구조물이었다.

 

맨 아래에는 상대적으로 단순한 도리아식 기둥이 있었고, 그 다음에는 이오니아식 기둥이, 그 위에는 화려한 코린트식 순서가 있었다.

콜로세움은 서로마 제국의 투쟁과 대중 취향의 점진적인 변화로 인해 서기 6세기에 검투사 전투와 기타 대규모 대중 오락이 종식될 때까지 약 4세기 동안 활발하게 사용되었다.

 

경기장은 번개와 지진과 같은 자연 현상들 때문에 손상을 입게 되었다.

그 후 몇 세기 동안 콜로세움은 완전히 버려졌고, 성 베드로 대성당과 성 요한 라테란 대성당, 베네치아 궁전, 티베르 강변의 방어 요새를 포함한 수많은 건축 프로젝트의 채석장으로 사용되었다.

20세기까지, 날씨, 자연재해, 그리고 방치, 공공 기물 파손의 복합적인 영향으로 원래 콜로세움의 거의 3분의 2가 파괴되었다.

그러나 18세기부터 다양한 교황들은 이 경기장을 기독교의 신성한 장소로 보존하기 위해 노력했다.

에는 모든 경기장의 대리석 좌석과 장식적인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콜로세움이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계속해서 주요한 명소이기 때문에, 복원 노력은 1990년대에 시작되었고, 수년에 걸쳐 계속되어왔다.

 

 

 

 

 

 

 

 

 

 

 

 

 

 

콘스탄틴 개선문, (AD 312)

콜로세움 정문 바로 근처에는 콘스탄티누스 개선문이 있는데, 이 개선문은  서기 315년에 지어졌다. 

 이 건축물은 312년 밀비안 다리에서 막센티우스에 대한 콘스탄티누스의 승리를 기념하고 동시에 그의 즉위 10년을 기념하여 원로원이 세운 것이다.

이 건물에는 전투 프리즈의 일부를 포함하여 많은 초기 건물의 조각품이 포함되어 있다.

이 삼중 아치는 100년 전에 건설된 로마 포럼의 셉티미우스 세베루스 개선문과 크기와 디자인이 비슷하다.

폭이 25m, 높이가 21m가 넘으며 중앙 통로 위에는 콘스탄티누스를 로마의 해방자로 선포하는 큰 비문이 새겨져 있다.

정면에 코린트식 대문자가 있는 8개의 기둥이 포로, 군인, 콘스탄티누스 시대의 승리의 의인화(빅토리아)로 장식된 주각 위에 놓여 있다.

콘스탄틴의 최근 활동 장면이 담긴 작은 아치 위의 아치 주위에는 좁은 프리즈가 달려 있다.

이 부조에는 베로나 행진, 베로나 포위 공격, 밀비안 다리 전투, 로마 입구, 로마 포럼의 로스트라에서 황제 연설, 돈 분배 등이 (동서로 이어져 있음) 묘사되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