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베네룩스 프랑스 2019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1 - 담 광장

by 리얼 스타 2019. 1. 16.




담 Dam 광장



암스테르담 중앙역을 근처로 중심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담락거리를 10분정도 걸으면 담광장이 나온다.


광장 주변으로 왕궁과 신교회, 마담 투소 등 관광 명소가 산재해 있다.


여행객과 현지인이 전부 모이는 듯 엄청난 인파를 볼 수 있으며, 소매치기도 극성을 부리는 곳이다.


 





광장 전면의 네덜란드 왕궁.


네덜란드는 3개의 궁전이 있는데, 현재 군주인 베아트릭스 여왕(Queen Beatrix)과 그의 가족이 암스테르담을 방문할 때 거주하는 곳으로 사용되는 궁전이다.


원래 암스테르담 시청으로 쓸 목적으로 1648년에 짓기 시작하였으며, 고대 로마 건축 양식에 많은 영향을 받아, 이 건물도 중앙의 높은 돔 지붕과 아치형 기둥 등 로마 건축의 특징들을 나타내고 있다.

 









 

 

 








 

 

신교회.


구교회에 이어 15세기에 만들어졌으나 화재와 재건을 반복했다.


파이프 오르간이나 목조 설교대 등이 매우 호화롭우며, 역대 국왕들의 대관식이 치러진곳이다.


우리가 들어갔을 때에는 한쪽에 전시관을 마련하여  독특하게 불교 관련 전시회를 하고 있었다.
















마담 투소 밀랍 인형관 Madame Tussauds


이곳의 테마는 황금시대의 암스테르담으로 렘브란트와 보스가 살던 방 등 당시의 생활상을 재현해놓았다.


티켓 가격은 다소 높지만(25), DJ, 스포츠맨, 스타와 같은 유명인의 놀라운 재현을 해 놓은 곳이다.
























동쪽에는 제2차 세계대전 전몰자를 추모하는 위령탑이 흰색 오벨리스크 형태로 솟아 있다.













백화점기념품점식당카페가 모여 있으며 주말에는 각종 행사들이 열려 활기찬 분위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