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북부이탈리아 돌로미티 2023

돌로미티 - 도비아코 호수 lago di dobbiaco

by 리얼 스타 2023. 8. 29.

2023. 07. 31.

도비아코 호수 lago di dobbiaco

 

 

 

알타 푸스테리아(Alta Pusteria)의 도비아코 호수(Lake Dobbiaco)는 트레 치메 라바레도(Tre Cime di Lavaredo) 자연공원과 파네스-세네스-브라이에스(Fanes-Senes-Braies) 자연공원 사이의 경계에 바로 위치한 멋진 산 풍경 속에 자리잡은 보석같은 곳이다.

도비아코 고산 호수는 호수 서쪽 해안의 산에서 떨어져 나온 수많은 산사태에 의해 형성되었다

도비아코 호수는 해발 1,251m, 알타 푸스테리아(Alta Pusteria)의 발레 디 란드로(Valle di Landro) 입구에 위치해 있는데, 발레 디 란드로는 도비아코와 코리티나 담페초를 연결하는 계곡이다.

 

역사적으로 1939년,  2차 세계 대전 당시 무솔리니가 이탈리아로의 접근로를 보호하기 위해 도비아코 호수 주변에 5개의 벙커가 건설되었다.

이 구조는 제2차 세계 대전의 복잡한 방어 요새 시스템인 사우스 티롤의 "발로 알피노(Vallo Alpino)"의 일부였다.

 

녹색과 파란색으로 빛나는 물은 크로다 데이 바란치(Croda dei Baranci)와 치마 노베(Cima Nove) 바위 봉우리를 반영한다.

호수 주변의 초목은 다양한 물새들의 이상적인 보금자리이자 휴식 서식지이다.

특히 봄과 가을에는 따뜻한 나라로 이동하는 새들을 관찰할 수 있어 조류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호수로,  여름에는 노젓는 보트나 페달보트를 타는 것이 가능하다.

겨울에 호수가 얼면 컬링이나 아이스 스케이팅을 연습할 수 있다.

 

기초 정보

  • 고도: 1,251 m
  • 면적: 14.3 헥타르
  • 깊이: 최대. 3.5m
  • 둘레 : 4.5km

 

 

도비아코 호수에 가는 방법

  • 자동차 이용시 : 호수는 여름과 겨울 모두 자동차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유료 주차장은 호수 근처를 지나가는 국도에 바로 위치해 있다. Brunico에서 오시는 경우 Dobbiaco에서 첫 번째 로터리의 첫 번째 출구로 나오면 된다. 대신 San Candido에서 오시는 경우 세 번째 로터리에서 세 번째 출구로 나와 Cortina 표지판을 따라 나와야 한다. 3km를 지나면 이미 호수에 도달하게 된다.
  • 대중 교통으로 도비아코 호수에 가는 방법 : 코르티나까지 운행하는 445번 버스(도비아코에서 출발)가 도비아코 호수 주차장에 바로 정차한다.

 

 

 

자연 산책로

도비아코 호수 주변으로 자연생태 트레일(Dobbiaco Lake Nature Trail) 2000년 봄에 설치되었는데, 호수 주변(4.5km)2시간 동안 잔연 생태환경을 배우며 즐겁게 산책할 수 있다.

 

자연 산책로를 따라 배열된 11개의 안내판에서는 호수에 서식하는 동식물 및 지형 등 자연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성인의 걷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인데, 유모차나 아이들도 쉽게 걸을 수 있는 길이지만 시간은 당연히 더 오래 걸린다.

자연 산책로는 겨울에도 개방된다.

 

 

 

 

 

 

 

 

 

 

 

 

 

 

 

 

 

 

 

 

 

 

 

 

 

댓글